공유기 FAQ

  • 공유기 초기화
      1. 공유기 초기화

      ① 공유기 초기화는 공유기 장비에 있는 “리셋버튼”을 눌러서 하는 초기화가 있고, 공유기에 접속하여 하는

         공장초기화가 있습니다. 공장 초기화는 공유기 접속 ID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공유기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여 공유기 설정 화면에 접속이 가능한 경우 할 수 있으며, 접속 방법을 모른다거나, WiFi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공유기 장비의 “리셋버튼”을 10초 이상 눌러서 하는 초기화가 있습니다.

       

      ② 공유기 설정창에 접속하여 하는 공장 초기화는 주소창에 공유기 기본 주소 http://192.168.1.1을 입력하여

         공유기에 접속합니다.

       

      ③ “(A)고급설정”을 클릭하여 “(B)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④ “(C)공장 초기화”를 클릭 후 “(D)시스템 초기화”를 진행 합니다.

       

       

      ⑤ 공유기의 리셋버튼을 눌러서 하는 초기화는 공유기 뒷면의 전원선 연결코드 옆에 조그만 구멍으로 되어

         있으며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10초이상 뾰족한 것으로 눌러서 진행합니다.

         전원 표시등을 제외한 LED가 꺼졌다가 켜지면 완료됩니다.

       

  • 공유기 WiFi 비밀번호 설정
    • ① 공유기의 기본 IP를 확인하기 위하여 공유기와 컴퓨터를 유선이나 무선(WiFi)로 연결합니다.

      ② 키보드자판에서 “윈도우 키” 와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명령어 “cmd”를 입력하여 명령어창을 띄웁니다.

       

       

       

      ③ 명령어 창에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기본 게이트 웨이 주소를 확인하여,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1.1”을 입력합니다.

       

       “기본 게이트 웨이” 주소는 공유기 별로 다릅니다. (예: “192.168.1.1” ,”192.168.0.1”, “192.168.10.1” 등)

       

      ⑤ 공유기 메인 화면에서 ID,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접속합니다.

       

      ⑥ 공유기 접속 창에서 “(A)무선 기본 설정”을 클릭, (B)SSID1의 이름을 원하는 WiFi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⑦ “(A)무선 보안 설정”을 클릭, (B)인증방식 선택 후 (C)암호화 방법 및 네트워크 키(비밀번호)를 생성(최소 8 자리

       이상)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 유선(LAN) 또는 WiFi가 인터넷 연결이안될 경우
    • 공유기 FAQ

       

      1. 유선(LAN) 또는 WiFi가 인터넷 연결이 안될 경우

      ① 공유기의 뒷면에 인터넷 선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AN 또는 표시가 있는 곳에 통신사, 지역케이블 인터넷모뎀에서 나오는 메인 인터넷 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공유기 전면의  WAN,      표시 LED가 표시가 됩니다. 전면의 LED 표시가

       정상적인데도 인터넷이 안되면, 공유기를 리셋버튼을 눌러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② 초기화를 진행해도 인터넷이 안되면 통신사,

      지역케이블 등에서 설치되어 있는 모뎀 장치 전원을 껐다가 켭니다.

       

      ③ 모뎀 장치 전원을 껐다가 켜도 인터넷이 안되면 통신사, 지역케이블 모뎀에서 나오는 메인 인터넷 선을

       PC나 노트북에 직접적으로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 합니다. 메인 인터넷 선을 PC나 노트북에 직접

       연결을 하였는데도 인터넷이 안되면 통신사나, 지역 케이블에 문의 해야 합니다.

       

      ④ 메인 인터넷 선이 문제가 없는 경우, 공유기 불량으로 점검이나 교체를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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